[Unity] 어드레서블 리모트 경로 변경 후에도 기존 경로로 불러올 때Unity/TroubleShooting2024. 5. 14. 16:44
Table of Contents
✌️문제
NodeJS로 정적 파일 제공을 구성해서 로컬 호스트로 테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작동함을 확인하고,
원격 서버로 `Remote.LoadPath`를 수정해주고 어드레서블을 다시 빌드해서
서버에 넣어줬습니다
처음엔 작동하는줄 알았더니
서버를 내리고 확인해보니 여전히 불러오더라고요 서버가 내려갔는데...
그래서 좀더 확인해보니 분명 경로를 바꾸고 어드레서블을 다시 빌드했음에도
로컬호스트에서 불러오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해결
문제의 원인은 카탈로그를 캐싱하고있어서 그렇습니다
이전 `LoadPath`로 설정된 카탈로그가 캐시에 남아있어서
계속 기존 경로를 참조하고 있습니다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경로로 가보면
이렇게 `com.unity.addressables`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폴더에 들어가보면
이렇게 캐싱된 카탈로그가 있는데 둘다 삭제해버리고
다시 시도해보면 정상적으로 설정한 경로에서 불러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어드레서블 에셋 그룹 설정에서
`Use Asset Bundle Cache`옵션을 비활성화 하면 불러온 에셋은 캐싱하지 않지만
카탈로그는 그래도 캐싱합니다
🔗참조
'Unity > TroubleShoo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애니메이터 블렌드 트리 이벤트 동시 실행 문제 (0) | 2024.07.07 |
---|---|
[Unity] 애니메이터 서브 스테이트 머신의 요상한 트랜지션 우선순위 (0) | 2024.05.24 |
[Unity] 어드레서블 씬 로드 후 인스펙터에 프리팹 참조가 끊어질 때 (0) | 2024.05.13 |
[Unity] Addressable로 불러온 모델이 에디터에서 핑크(마젠타) 쉐이더로 나올때 (0) | 2024.05.12 |
[Unity] HDR옵션을 켜면 RenderTexture의 배경이 보이는 문제 (1) | 2024.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