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ddressable로 불러온 모델이 에디터에서 핑크(마젠타) 쉐이더로 나올때Unity/TroubleShooting2024. 5. 12.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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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개발할 때
에디터에서 어드레서블로 빌드한 모델을 불러오면
쉐이더가 분홍색으로 나옵니다
물론 쉐이더 문제는 아닙니다
쉐이더는 유니티 기본 내장 Standard쉐이더이니까요
이 문제를 해결 해보겠습니다
🔥해결
찾은 해결 방법은 모바일용 그래픽스API로 에디터를 여는 것
`OpenGL`이나 `Vulkan`으로 열어주면 됩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방법 1
프로젝트 세팅에서 그래픽스API for Windows를 바꾸는 방법
순서까지 바꿔줘야 합니다
이렇게 바꾸면 에디터를 다시 시작하라고 알림이 뜨면 다시 시작 해주세요
제대로 적용됐는지는 다시 열렸을 때 상단에 이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테스트 해보면
쉐이더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player세팅에서 그래픽스API 우선순위가 `OpenGL`이 더 높게 돼있어서
`OpenGL`로 열었지만 `Vulkan`이 더 높다면(아마 유니티 2022부터는 `Vulkan`이 디폴트로 더 높을겁니다)
Vulkan으로 설정해주셔야 할겁니다
방법2
유니티 허브에서 커맨드라인 인자 추가로 그래픽스 API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여는 방법 입니다
제 이전 게시글을 참고 해 주시면 됩니다
결과는 똑같기 때문에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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