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개발할 때
에디터에서 어드레서블로 빌드한 모델을 불러오면
쉐이더가 분홍색으로 나옵니다

물론 쉐이더 문제는 아닙니다
쉐이더는 유니티 기본 내장 Standard쉐이더이니까요
이 문제를 해결 해보겠습니다
🔥해결
찾은 해결 방법은 모바일용 그래픽스API로 에디터를 여는 것
OpenGL
이나 Vulkan
으로 열어주면 됩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방법 1
프로젝트 세팅에서 그래픽스API for Windows를 바꾸는 방법

순서까지 바꿔줘야 합니다
이렇게 바꾸면 에디터를 다시 시작하라고 알림이 뜨면 다시 시작 해주세요

제대로 적용됐는지는 다시 열렸을 때 상단에 이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테스트 해보면

쉐이더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player세팅에서 그래픽스API 우선순위가
OpenGL
이 더 높게 돼있어서
OpenGL
로 열었지만Vulkan
이 더 높다면(아마 유니티 2022부터는Vulkan
이 디폴트로 더 높을겁니다)Vulkan으로 설정해주셔야 할겁니다
방법2
유니티 허브에서 커맨드라인 인자 추가로 그래픽스 API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여는 방법 입니다
제 이전 게시글을 참고 해 주시면 됩니다
[Unity] 유니티 에디터 OpenGL/Vulkan 그래픽스API로 열기
빌드의 그래픽 API를 변경하는건 쉽지만 유니티 에디터는 윈도우 기준으로 다이렉트X11으로 실행된다. 이러면 간혹 모바일로 빌드했을 때 모바일에서만 이상하게 보이는 쉐이더들이 포착되기도
trialdeveloper.tistory.com
결과는 똑같기 때문에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참조
Question - Addressable material showing pink
Hello, I'm currently learning to use Addressables to load assets in my Unity project. Everything seems to be working fine, except for the materials....
forum.unity.com
'Unity > TroubleShoo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어드레서블 리모트 경로 변경 후에도 기존 경로로 불러올 때 (0) | 2024.05.14 |
---|---|
[Unity] 어드레서블 씬 로드 후 인스펙터에 프리팹 참조가 끊어질 때 (0) | 2024.05.13 |
[Unity] HDR옵션을 켜면 RenderTexture의 배경이 보이는 문제 (1) | 2024.01.09 |
[Unity] 모바일에서 Input.GetMouseButton이 안먹힌다면... (2) | 2023.11.13 |
[Unity] Admob사용 시 Screen.Orientation을 건드리면 생기는 문제 (0) | 2023.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