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에디터 OpenGL/Vulkan 그래픽스API로 열기Unity/Tips2023. 8. 2. 18:49
Table of Contents
빌드의 그래픽 API를 변경하는건 쉽지만
유니티 에디터는 윈도우 기준으로 다이렉트X11으로 실행된다.
이러면 간혹 모바일로 빌드했을 때
모바일에서만 이상하게 보이는 쉐이더들이 포착되기도 하는데,
빌드에서만 관찰할 수 있다는건 정말 골치가 아프다.
빌드와 에디터에서 똑같은 그래픽을 보기위해 에디터의 그래픽스 API를 바꿀려면 다음과 같다.
📌허브에서 "커맨드 라인 인자 추가"
허브에서 프로젝트 옆에 점3개를 누르면 "커맨드 라인 인자 추가"가 있다.
[Vulkan]
-force-vulkan
[OpenGL]
-force-glcore
[OpenGL ES]
-force-gles
위 인자를 추가해주면 해당하는 그래픽스 API로 열린다.
확인하는 방법은 유니티 창을 봤을 때
이렇게 끝에 <Vulkan>처럼 적용된 그래픽스API가 표시된다.
📌참고
유니티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PlayerSettings에서 AutoGraphicAPI가 체크돼있다면
유니티 2020.3버전에서는 OpenGL을 먼저 적용하고
2021.3 버전 이상에서는 Vulkan을 먼저 적용한다.
설명된 곳⬇️
🔗링크
Unity 모든 커맨드라인 Documentation
'Unity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동적 다운로드한 이미지 에셋 수동으로 메모리에서 내리기 (0) | 2024.03.20 |
---|---|
[Unity 최적화] Dynamic Resolution을 적용해보자! (0) | 2023.08.02 |
[Unity] Adressable에셋 코드로 링크(인스펙터 등록)하기 (0) | 2023.06.24 |
[Unity] Scene뷰에서 축 아이콘 없이 스크린샷 찍기 (0) | 2022.11.01 |
[Unity] URP/HDRP에서 OnPostRender() 사용하기 (0) | 2022.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