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DateTime에서 남은시간 계산하기Unity/C#2023. 2. 25. 01:06
Table of Contents
짧은 기록글
활용 용도
서버에서 받은 문자열 날짜(시간)를 DateTime 구조체로 파싱
현재 날짜(시간)과 비교하여 남은 시간을 계산할때 사용함
Unity식 예시
DateTime dt = DateTime.ParseExact("2023-02-23 16:54:06", "yyyy-MM-dd HH:mm:ss", null);
Debug.Log(dt.ToString());
Debug.Log(string.Format("Now: {0}", DateTime.Now.ToString()));
TimeSpan ts = dt - DateTime.Now;
Debug.Log(string.Format("남은 시간: {0}", ts.ToString()));
Debug.Log(string.Format("소숫점 제거: {0}", ts.ToString(@"hh\:mm\:ss")));
Debug.Log(string.Format("일을 시간으로 포함: {0:00}:{1:00}",
(span.Days * 24) + span.Hours, span.Minutes));
/* 출력
* 2023-02-23 오후 4:54:06
* Now: 2023-02-23 오후 4:30:29
* 남은 시간: 00:23:36.7029706
* 소숫점 제거: 00:23:36
*/
Native C# 예시 (출력문만 변경함)
using System;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ateTime dt = DateTime.ParseExact("2023-02-23 16:54:06", "yyyy-MM-dd HH:mm:ss", null);
Console.WriteLine(dt.ToString());
Console.WriteLine(string.Format("Now: {0}", DateTime.Now.ToString()));
TimeSpan ts = dt - DateTime.Now;
Console.WriteLine(string.Format("남은 시간: {0}", ts.ToString()));
Console.WriteLine(string.Format("소숫점 제거: {0}", ts.ToString(@"hh\:mm\:ss")));
Console.WriteLine(string.Format("일을 시간으로 포함: {0:00}:{1:00}",
(span.7Days * 24) + span.Hours, span.Minutes));
/* 출력
* 2023-02-23 오후 4:54:06
* Now: 2023-02-23 오후 4:30:29
* 남은 시간: 00:23:36.7029706
* 소숫점 제거: 00:23:36
*/
}
}
레퍼런스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nity 3D Game Kit Lite템플릿 Damageable스크립트 분석 (1) | 2024.05.22 |
---|---|
[Unity] 짧은 팁 - 사용중인 시스템 메모리 용량 구하기 (0) | 2024.04.29 |
[Unity] Builder패턴으로 팝업 시스템 구현 (0) | 2023.02.16 |
[Unity] GoogleSheetsToUnity에셋 활용 동적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생성기 제작 (0) | 2022.10.25 |
[Unity, C#] 오브젝트 풀링 (0) | 2022.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