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hader] Foil Trading Card ShaderUnity/Shader2022. 6. 11.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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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카드를 멋지게 표현해보고 싶었다.
목표는 아래와 같은 영상이었지만...
튜토리얼을 열심히 찾아봐도 URP 튜토리얼은 조금이나마 있지만 BIRP튜토리얼은
아래 영상말고는 찾을수가 없었다.
그래서! 위의 영상을 토대로 한땀한땀 따라서 쉐이더를 코딩하고
쉐이더 관련 지식이 별로 없기때문에 원하는대로 커스텀하기 위해
고쳐보고 컴파일해서 보고 또 고쳐보고 컴파일해서 보고 반복해서 만들었다.
결과물
카드속에 있는 오브젝트는 Stencil마스크로 처리했고,
호롤그램 이펙트를 주기위해 혼자서 R&D를 하다가 노말맵과 Gradient맵을 사용해서 구현했는데...
솔직히 정석적인 방법은 아닌것 같다.
그래도 좋은 공부가 되었다.
프로젝트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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