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VS Code 환경구성 + 인텔리전스 FixUE4/Tips-UE42022. 5. 13. 23:23
Table of Contents
언리얼 엔진4에서 VS Code환경을 구성하면서 겪은 시행착오를 메모합니다.
언리얼엔진 4.27.2 버전을 기준으로 합니다.
순서 :
- UE4 에디터 에디터 개인설정
- 일반 -> 소스코드 탭에서 소스코드 에디터를 'Visual Studio Code'로 변경
- 엔진 재시작
- 상단메뉴 파일 -> VisualStudioCode프로젝트 새로고침
--- 여기서부터 인텔리전스 버그가 발생 ---
이후 VS Code로 소스를 열면 헤더파일 임포트부분이 빨간줄이 그어져있고 인텔리전스가 작동하지 않는다.
<이런부분에서 빨간줄이 그어져있음>
검색해서나온 여러가지 해결책들을 적용해봤지만 내경우엔 VS Code 확장으로 고쳤다.
먼저 이 링크로 들어가서 Installation을 따라해준다.
이후 VS Code의 확장탭에서 설치돼있는 UE Intellisense Fixes확장을 찾고 확장설정에 들어가 준다.
이후 간단히 밑에서 두번째 Enable Fixes를 체크해주고 조금 기다려주면 작동한다!
인텔리센스 작동확인 스크린샷
이 방법 말고 나온 모든방법은 아무 효과가 없었다.
디폴트 IDE인 비쥬얼 스튜디오는 인텔리센스가 심각하게 느려서 인텔리센스 없는 텍스트 에디터에서 코딩하는 느낌이 들어서 VS Code로 환경구성을 시도하였다.
그렇다고 인텔리센스가 Unity급으로 빨라진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제 정상적인 코딩을 할 수 있을만큼은 빨라졌다.
인텔리센스와 컴파일이 더 빨라졌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