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예시 코드>
Raycasthit은 구조체 이고 레이캐스트를 할 때 맞은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를 담아서 out하는 구조체이다
그 안에는 바로 접근가능한 transform과
collider멤버를통해 collider.transform으로 접근가능한 transform이 있다.
둘의 차이는
만약 레이캐스트에맞은 오브젝트가 리지드바디가 있을경우
Raycasthit.transform은 리지드바디가 붙어있는 Transform을 반환한다.
예를들어
이런식으로 루트부모에 리지드바디를달고
그 자식에 콜라이더를 달아놓으면
자식 콜라이더의 사이즈대로 충돌을 체크하겠지만
Raycasthit.transform은 리지드바디가있는 루트부모인 ZergelingMonster를 반환한다.
여기서 콜라이더가 붙어있는 오브젝트를 반환받고싶다면
Raycasthit.collider.transform으로 접근해야한다.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Renderer의 Materials 동적 변경 (0) | 2022.06.08 |
---|---|
[Unity] JSON을 딕셔너리처럼 입출력하기 (0) | 2022.05.17 |
[Unity] 길찾기 에셋을 활용한 Wander구현 (0) | 2022.02.24 |
[Unity] FSM패턴 (0) | 2022.02.22 |
[Unity, C#] Vector3 회전 (0) | 2022.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