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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발견한 소소한 팁
ScriptableObject는 컴포넌트가아닌 에셋형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예약함수들은 못쓰겠구나라고 알고있었는데
최근 알아보니 OnEnable과 OnDisable을 실행이 된다.
OnDisable은 사실 호출 타이밍이 불확실해서 필요하면 더 알아봐야 할것같다.
OnEnable은 Start대용으로 쓰면 될것같은데
주의점은
에디터에서 플레이를 누를때만이 아닌 컴파일이 되고난 후에도 에디터상에서 실행이 된다.
따라서 런타임중에 내용이 채워지는 변수들을 참조하면 컴파일 후에 에러가 출력될것으로 예상된다.
빌드에서도 잘되는지는 아직 확인은 안해봤지만 이렇게 쓰는사람이 있는것으로 보아 빌드에서도 잘 될거라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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